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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선문학사 (범우문고 089)

이 책은 정통 마르크시즘적 입장을 고수하려는 이론적 접근 자세를 느낄 수 있다. 마르크시즘적 예술사회학의 발전사에서 본다면 저자가 이 책에서 인용한 것은 아직은 간신히 코민테른 시대의 혁명문학 이론적 단계의 것에 머물고 있음을 알 수 있으나 당시로선 매우 앞선 것이다. 그뿐 아니라 당시까지 연구된 우리 사회경제사에 대한 결과까지도 전면 수렴했기에 1940년대까지의 국문학사 연구로서는 최고봉의 것으로 평가된다.
이 책은 정통 마르크시즘적 입장을 고수하려는 이론적 접근 자세를 느낄 수 있다. 마르크시즘적 예술사회학의 발전사에서 본다면 저자가 이 책에서 인용한 것은 아직은 간신히 코민테른 시대의 혁명문학 이론적 단계의 것에
머물고 있음을 알 수 있으나 당시로선 매우 앞선 것이다. 그뿐 아니라 당시까지 연구된 우리 사회경제사에 대한 결과까지도 전면 수렴했기에 1940년대까지의 국문학사 연구로서는 최고봉의 것으로 평가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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